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생활 꿀팁

스타벅스 캐나다

 

한국을 떠나온지 벌써 6년이라 스타벅스 코리아 별 적립 방식이 어떠한지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여기' 스타벅스 캐나다의 적립 방법을 적어 보고려고한다.

 

일단 스타는 $1당 2stars 를 얻을 수 있다.

 

**유의사항 별은 '무조건' 어플이나 스타벅스 카드로 구매하였을때 적립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카드 or Cash를 내고 스타를 적립 받을 수 있나? 

답은 No. 

 

위의 사진은 나의 구매 이력중 일부인데 

Grande사이즈 Iced americano 한잔을 시켰을때 가격은

커피 가격은 $3.65 + Tax $0.18 = $3.83 

스타 적립은 "커피 가격"을 기준으로 적립되기 때문에 

$3.65 x 2 =  7.3 stars가 적립되었다. 

 

 

가끔 이벤트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예를들어 하루에 3번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보너스 스타 100개 적립 

이런식의 이벤트가 있을때가 있다. 이때가 매우 좋은 찬스라고 생각한다.  

($1당 2stars이니까  약 $50를 소비한것과 같은 별을 모을 수 있다.) 

 

이런 이벤트때의 꿀팁이라면 꿀팁을 적어보겠다. 

 

위의 이벤트는 "3번"의  구매 이력이 있어야한다 

따라서 내가 라떼 3개를 한번에 계산하면 

3개를 구매하여더라도 구매 이력은 1번뿐이기 때문에 보너스 스타를 받을 수 없다.

 

그렇다고 하나하나 따로 계산해주세요.. 라고 말하기가

직원분을 귀찮게 하는것 같기도하고 

뒤의 줄이 길 경우에는 뒷 사람들에게 미안해지기도함

그래서 나는 이럴 경우에 사이렌 오더 (어플로 주문)을 많이 이용한다. 

 

이렇게 주문하면 사실 바리스타들이 주문을 건네 받을 때

함께 주문한것이나

하나하나 따로 주문한 것이나 차이가 없다.

 

또 내가 줄 서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미안해질 필요도 없으므로 여러가지로 좋은 방법이다. 

 

위의 구매 내역은 내가 7월 25일 하루에 구매한 이력이다 

 

그란데 아이스 아메리카노  ($3.83)

아이스 그린티라떼 ($2.86 이때 50% off 행사중이었음)

마들렌 ($2.89)

총 가격은 $9.85 이었으므로 내 실질 구매 내역으로는 18.2 star를 얻었고 

프로모션으로 100개의 스타를 얻어 

총 118.2개의 스타를 얻었다. 

 

 

2019년부터 스타 리딤 방법이 또 달라졌다. 

어떻게 보면 별이 25개만 있어도 사용 할 수 있어서 좋을 수도 있지만..

사실상 스타갯수당 구매할 수 있는 리스트를 나눔으로써 꼼수를 부릴 수 없게 막은 듯한 느낌이 강하다. 

예전에는 150개의 스타로 

트랜타 프라푸치노를 오더하던 런치 샌드위치를 하던 상관 없었는데 

이제는 런치 샌드위치를 사려먼 250개의 스타가 필요하니 말이다. 

 

 

나의 최애 커피숍 브랜드 스타벅스 

한국에서도 캐나다에서도 비싸다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잘만 이용한다면 일반 카페와 차이가 없다고 생각한다.